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기도 양평에 놀러가면 꼭 가봐야 할 여행코스 중 한 곳인 자작나무로 이루어진 양평 서후리 숲의 모습을 감상하세요 + 입장료, 관람시간 등

728x90
반응형


경기 양평군 서종면 거북바위1길 200
관람시간 09 : 00~18 : 00
동절기 12/1~2/28 동계휴장
매주 수요일 휴관

입장료 일반 7,000 초중고 및 군인 6,000 8세미만 어린이 5,000



양평 여행하면 두물머리, 세미원, 구둔역, 용문산관광지, 들꽃수목원 등이 대표적인 관광지 인데요 여기서 빠지면 서운한 서후리 숲 수목원을 다녀 왔습니다.




매표소에서 바로 이어지는 숲은 최대한 자연적인 풍경을 살리고자 한 것처럼 보여집니다.
매표소에서 조금 걸어가면 카페가 있다고, 알려주며 리플릿을 챙겨줍니다.
처음 방문이니 리플릿 보고 천천히 둘러보기로 합니다.





카페를 알려주어 시원한 주스라도 마셔야지 했는데 하필 점심시간이라고 문이 닫혀 있는 것이었어요.
30여 분 정도 기다려야 문을 연다니...더 이상 기다릴 수 없어 숲으로 향합니다.
여름철 탐방 시 생수 정도는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양평 서후리숲은 30만 평 규모 사유림 중 10여만 평이 자연 그대로의 숲으로 조성되어 있다고 하여,
더욱 호기심이 컸던 곳이었어요.
BTS가 촬영했던 곳으로 곳곳에 사진이 놓여져 있어요.






졸졸졸 흐르는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군데군데 의자가를 갔다 놓아 잠시 쉴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서후리숲은 A와 B코스로 되어 있어요.
A코스 소요 예상 시간은 1시간 정도로 숲 전체를 둘러볼 수 있으며,
B코스는 침엽수림 중심의 힘든 코스가 아닌 천천히 걸을 수 있는 코스로 되어 있어 여행자는 AB 혼합된 코스를 걷기로 합니다.





5월에 보았던 산목련을 이곳에서 보니 기후 차이를 실감하게 되는 것 같았어요.
서후리숲에는 구상나무숲, 잣나무 숲, 침엽수림, 소나무 숲, 단풍나무숲, 백합나무숲, 층층나무숲, 산딸나무, 은행나무, 산벚나무, 철쭉나무, 자작나무숲 등으로 군락을 조성해 놓았어요.





AB 코스를 중복해서 걷게 되는 코스인데요.
이 정도 거리라면 1/3 정도 걸어 올라온 것 같아요.
걸어 올라가면서 대부분 나무 그늘이 형성되어 있어 태양으로부터는 보호받게 되는데요.





곳곳에 BTS 방탄 소년들이 촬영했던 장소에 놓여 있는 사진처럼 인증을 담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나뭇잎 사이로 보여주는 태양빛도 반가웠어요 빛 갈림을 담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휴식할 수 있는 곳이 많아, 숲에서의 쉼은 마음껏 할 수 있었어요.
가금씩 서울근교 여행을 할 때면 코스를 많이 계획하는 경향이 종종 있는데요.
앞으로는 자주 경기도네 숲을 자주 찾아볼까합니다.





윗길은 자작나무숲길로 가는 길이고 우측은 바로 아래로 내려가는 길이였어요.
여러 갈래길이 있어 혹여 힘들다 싶으면 바로 내려가는 길을 선택할 수 있어요.








경기도 내에서 가장 큰 자작나무숲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최대한 자연숲으로 조성한 것처럼 보여졌는데요.
벤치에 앉아 서후리숲의 자작나무를 마음껏 감상했어요.





걸어 내려가면서 은행나무, 층층나무, 메타쉐퀴어 등 다양한 나무 동산을 볼 수 있었어요.
.주차장까지는 멀지 않은 곳입니다.
서후리숲은 자작나무숲 오르는 곳만 경사도가 조금 있고 대부분 힘들지 않게 산책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 부족하지만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단 1초만 부탁드려도 될까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