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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사회적 영역의 쟁점
1) 가족생활교육의 개발, 교육, 사업
∙ 가족생활교육이 발전되기 위해서는 개발, 교육, 사업의 세 가지 측면의 요구와 실제를 어느 정도 반영할 것인가의 논의가 필요함.
① 가족생활교육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구성ㆍ개발하는 프로그램의 개발.
② 교육내용과 교육기법을 익혀 프로그램을 잘 수행하는 교육 실천의 역량 강화.
③ 프로그램을 잘 실시할 수 있도록 제반 사업을 계획ㆍ운영하여 펼칠 수 있는 사업 실시 역량.
2) 가족연구자, 가족생활교육사, 지역사회의 관계
⑴ 전통적 모델
전통적 지식전달 모델
∙ 지식의 전달이 연구자에서 교육사로 그리고 가족들에게 위에서 아래로 전달되는 방식.∙ 연구자와 교육자 사이에 개방성과 유연성이 부족함.
⑵ 협력 모델
∙ 시민으로서 가족과 연구자와 교육자가 함께하는 파트너십이 강조됨.∙ 공동체 안에서 가족복지 증진과 이해를 위해 가족의 활발한 역할이 강조되는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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