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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강. GDI 엔진의 개요
가솔린 직접 분사방식 기관은 부분 부하에서는 압축행정 말기에 연료를 분사하여 점
화플러그 주위의 혼합비를 농후하게 하는 성층 연소로 초 희박 혼합비(25~40 : 1)에서
도 쉽게 점화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며, 높은 부하에서는 흡입행정 초기에 연료를 이
론 혼합비로 분사하여 연료에 의한 흡입 공기냉각으로 충전효율을 향상시킨다. 그리고
이 기관은 낮은 부하 영역에서는 최대 30% 정도의 연료 소비율이 향상되며 높은 부하영
역에서는 10% 정도의 출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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