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북 전주에서 한옥마을외에 가볼만한 도심속의 자연이 아름다운 곳 오송제와 건지산의 방문후기를 확인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오송제

파란 하늘과 드넓은 호수가 조화로운 이곳은 전주 가볼만한곳인 오송제입니다.

산소공장으로 불리는 오리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오송제는 전주 도심 한가운데에 있는 호수로,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어 부들, 낙지다리, 왜가리 등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오송제는 오송리 근처에 있는 연못이라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오송'이라는 말은 예전 연못 근처 마을에 있던 큰 소나무 다섯 그루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2012년, 오송제는 오송지구 개발의 일환으로 사라질 뻔했으나 오송제를 살리려는 시민들의 반대로 무산되어 현재의 생태공원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전주 가볼만한곳 오송제는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경관으로 전주 시민들의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다만 오송제 방문 시 별도로 마련된 주차장과 입구가 없으니 '한국소리문화의 전당'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위치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1가 9-1

 


건지산

 

​'큰 둑을 쌓아 새어나가는 땅 기운을 멈췄다'는 뜻을 가진 건지산은 전주 시민들의 보물 같은 장소입니다.

건지산은 해발 101m의 낮은 산으로 전주 북부지역을 감싸고 있는데요. 높이가 낮고 경사가 완만해 초보자들도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건지산은 전주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한국소리문화의 전당, 덕진공원, 전주 동물원과도 맞닿아 있으며, '전북천리길 건지산길', '전북대 캠퍼스 둘레길'과 이어져 있어 다양한 걷기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주 가볼만한곳 건지산은 오송제와 마찬가지로 도심 속에 있지만, 믿기지 않을 정도의 울창한 자연을 자랑합니다.

또한, 곳곳에 생활 체육시설, 아이들을 위한 숲 속 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도 함께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연의 품이 그립다면, 다채로운 매력의 건지산으로 떠나보세요.🌲🌲


위치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1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