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에서 가볼만한 분위기 좋은 현대와 클래식이 공존하는 감성 책방 베스트 3 소개
코로나19가 변종바이러스가 생겨나는 등 무섭게 재확산되고 있습니다.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코로나로 인해 일명 ‘코로나 블루’라 불리는 우울증에 시달리는 사람들도 하루가 다르게 급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는 단순히 신체적 바이러스가 아니라 우리의 일상과 정신까지 좀먹는 바이러스가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이런 코로나 우울감을 한 권의 책으로 이겨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요즘은 기업에서 운영하는 대형서점이나 클릭 한 번이면 당일에 배송되는 인터넷 서점 등의 활성화로 인해 서점에 갈 일이 확연히 줄어들었는데요. 코로나 상황 속에서 단순히 마음의 양식을 넘어 치유의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충북의 감성 책방. 함께 가보실까요?
1. 가정집을 개조한 괴산 숲속 작은 책방


산막이 옛길로 유명한 괴산 칠성면에 유럽의 작은 시골마을을 옮겨둔 듯한 작은 전원주택 마을이 있습니다.
그 집들 중 유난히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집이 한 채 있습니다.
밖에서 보기에도 여느 집들과 다르게 유난히 책이 보이는 특이한 집! 바로 괴산 숲속 작은 책방입니다.
일반 가정집을 개조한 이곳은 1층 거실은 책들이 가득한 서재로, 방은 책에 대한 토론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층은 ‘북스테이’라고 하여 하룻밤 이 집에 머물며 다양한 책들을 읽어보고 책 속에 파묻혀 사는 숙소입니다.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책들이 즐비해 있는데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들의 책부터 이름 모를 지역 작가의 책까지 다양한 책들이 숲속 작은 책방을 찾아온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이곳에서는 매월 작가와의 만남이나 북 콘서트 등 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고 하니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는 한 가지 규칙이 있는데요.
바로 책방을 방문하면 꼭! 한 권 이상의 책을 사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입장료도 없고, 음료도 팔지 않지만 꼭 한 권의 책을 사야 한다고 합니다.
※ 위치 : 충북 괴산군 칠성면 명태재로미루길 90
※ 운영시간 : 13시~18시
2. 커피와 책을 한 번에! 청주 달꽃책방

청주 시내 한복판에 작은 동네 책방이 유치해 있었습니다.
이름부터 예쁜 ‘달꽃책방’입니다.

이곳은 카페와 디저트 그리고 책방이 어우러진 ‘북카페’인데요.
차 한잔 또는 시원한 칵테일 한 잔을 하면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달꽃책방은 다양한 책들이 즐비했지만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베스트셀러나 유명 작가의 책보다는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들의 책이나 다소 유니크한 책들이 많다고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잘 모르는 작가들의 책들을 소개하는 것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달꽃책방은 책 읽기부터 토론, 글쓰기, 영화모임 등 다양한 책 모임이 운영되는데요.
비록 현재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많은 모임이 취소 및 연기되었지만 나중에 자신의 취향이나 관심사에 맞춰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위치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115번길 61 2층
※ 운영시간 : 일~월 12시 ~ 22시 / 화~토 10시 ~ 22시
3. 읽다보면 힐링되는 청주 꿈꾸는 책방


아파트가 즐비한 곳 한가운데 책방이 있습니다.
얼핏 보면 여느 서점과 다를 바 없어 보이는 이 서점은 청주 금천동에 위치한 ‘꿈꾸는 책방’인데요.
여느 서점과 다를 것 없어 보이는 이 책방은 한 가지 아주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심신이 지친 사람들을 위해 운영되는 ‘책약국’입니다.
삶의 고민이 있거나 심신이 지칠 때, 위로를 받고 싶을 때 이곳에서 자신의 고민과 관련된 책을 처방받을 수 있는데요.
자신의 삶에 대한 고민부터, 아이를 키우는 고민, 진로에 대한 고민, 건강 등 사람들이 누구나 안고 살아가는 질문에 대한 책 처방이 이곳 꿈꾸는 책방 종이 약국 서가에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누구나 자신의 고민과 관련한 책을 찾아 일어볼 수 있고, 그 외에도 다양한 책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한쪽 공간이 분리된 곳에는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이나 교구들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책방을 찾기에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 위치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중고개로 255
※ 운영시간 : 10시~21시

※ 혹시 부족하지만 저의 글의 내용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었다면, 단 1초만 투자해 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하트♥(공감) 눌러서 블로그 운영에 힘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